여수하면 밤바다? NO! 여수에서 재밌게 노는 법!
안녕하세요!😊 더 좋은 정보로 여러분들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줄 인포가토 입니다☕️ 여수에서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를 추천해 드릴게요! 🫡
-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 바다를 공중에서 감상할 수 있는 여수해상케이블카는 연인들의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로 유명합니다. 오동도나 돌산공원을 이동하는 편리한 이동수단이기도 하지만 밤이면 환상적인 여수 밤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어요. 또한 여수해상케이블카의 각 정류장은 야경이 아름다운 곳이라 저녁이 되면 대기시간이 더 늘어나는 경향이 있으니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 운영시간: 매일 09:30 - 21:30(일~금), 09:30 - 22:00(토) / 입장료: 왕복 15,000원, 편도 10,000원
- 오동도: 걸어서 이동해도 되지만 걷는 게 힘들거나 불편하다면 동백열차를 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섬 전체가 동백나무로 가득해 동백섬으로도 불리는 오동도는 해안선을 따라 거닐 수 있는 숲길이 환상적입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에서 내려다보는 섬의 모습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오동도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면서 숨겨진 매력을 찾아 보세요. 매번 다른 모습에 깜짝 놀랄 거예요.

주소: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1-11 / 입장료: 무료
- 향일암: 해를 바라본다는 뜻의 향일암은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금오산에 있습니다. 가파른 오르막길을 오르면 향일암 매표소가 나타나요. 매표소부터 본당까지 가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계단 길을 선택하면 법구경의 불언, 불문, 불견을 표현한 귀여운 동자승을 만날 수 있습니다. 등용문을 지난 뒤에는 완만한 산책길이 시작되고 대웅전에 오르면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60 /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
- 서시장: 여수에서 가장 크고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여수 서시장의 남문으로 들어서면 서시장 먹거리 광장이 펼쳐져요. 전통 시장이지만 주문이 편리하도록 점포마다 번호를 사용해서 처음 방문하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주문하고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여수 서시장은 족발과 곱창, 떡집 등 다양한 먹거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여수 서시장은 이순신 광장이나 종포 해양공원, 돌산대교 등도 가까워 관광객들에게도 인기입니다.

주소: 전남 여수시 서교연등천길 43
- 율촌 반월마을: 4월이면 율촌 반월마을에는 길가에서 바다 끝까지 노란 유채꽃이 물결쳐요. 노란 유채꽃 사이에는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귀엽고 사랑스러운 조형물도 군데군데 배치했습니다. 유채꽃이 진 뒤 여름이 오면 역시 노란 해바라기가 피어요. 율촌 반월마을은 쓸쓸하고 아름다운 일몰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시야를 가리는 게 없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율촌면 반월리
- 백야도: 예전에는 배로만 갈 수 있던 백야도는 2005년부터 다리가 연결되어 육로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백야도의 주봉인 백호산 정상에 오르면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절경이 한눈에 들어와요. 백야도 주변을 둘러볼 수 있도록 조성된 생태탐방로는 총 4.7km로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으니 풍경을 즐기며 걸어 보세요. 모래사장 대신 동글동글한 몽돌이 있는 몽돌해변과 하얀 백야도 등대는 로맨틱한 분위기로 연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소: 전남 여수시 화정면 백야리
- 여수 로스티아: 총 2층의 평범한 사각형 건물 카페 로스티아의 상징은 바다 앞에 놓인 커다란 그네입니다. 전망이 아름답고 내부도 넓어 언제든 편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엔 외부 테라스에 앉는 걸 추천합니다. 잔잔하고 맑은 여수 바다를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으니까요. 로스티아는 커피 외에도 파스타나 버거, 맥주를 판매하여 간단한 브런치도 먹을 수 있는데 특히 버거가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주소: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116 / 운영시간: 매일 10:00 - 20:00 / 매주 화요일 휴무